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근은 몇kg일까.

우리는 다양한 단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길이를 나타는 단위로 가장 대표되는 것은 cm입니다. 여기서 일정 길이 100을 기준으로 그 이름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무게를 나타내는 단위도 다양한데요. 대표적으로 kg이 있습니다. 1근은 일반적으로 600g을 나타내고 잇습니다. kg으로 환산하면 0.6kg이 되네요.

 

이렇게 kg으로 통일해서 나타내면 참 편리할텐데요. 왜 그렇게 굳이 여러 단위를 사용하는 것일까요. 이는 역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이야 인터넷이라든지, 비행기, 전화등으로 전세계는 하나의 공동체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과거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부족한 물자를 채우기 위해 정복의 대상으로 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즉, 일정 이상의 교류는 이루어지기 힘들기도 했습니다. 각 나라는 각자 고유의 문화가 존재할 것이며, 사용하는 언어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문물의 발달 과정에서 사용되는 단위에도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인접한 국가끼리는 어느정도 통일될 수 있지만, 거리가 멀다면 더욱 큰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도 사투리가 존재하니까 말이죠.

 

이런 차이는 거래에 있어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다시금 계산을 해야하니까 말이죠. 따라서, 대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정 기준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과거부터 사용되어온 단위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겠죠. 지금의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1근은 몇 kg일까.

만약, 1근이 몇 kg인기 급하게 알고 싶다면 다음 검색 포털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1. 다음 포털 1근 검색

2. 단위 변환 기능 활용하기

단위 변환 웹프로그램 기능은 길이, 넓이, 무게, 연비등의 다양한 단위를 일반적인 모습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3. 단위 변환

단위를 선택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인 '근' 뿐만 아니라 여러 단위를 환산해서 확인해볼 수 있겠죠.

 

4. 0.5근인 반근은 몇kg일까.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반근은 0.3kg입니다. 이런 기능은 모바일을 이용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식점이나 시장에서 갑자기 단위가 생각이 안난다면 활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