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4계절이 뚜렷한 지역에 살고있습니다. 계절의 변화는 우리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안겨주기도 합니다. 특히나, 기옥이 극단적으로 변화하는 여름과 겨울에는 고유의 독특한 모습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한 모습들 중 하나가 바로 복날이기도 합니다.
- 복날:7월에서 8월 사이에 초복,중복,말복을 합쳐 삼복이라 한다.(참조,위키백과)
사람은 기본적으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극단적으로 덥거나, 극단적으로 추워지는 경우 견디기 힘들어집니다. 여름에는 지역에 따라 낮의 기온이 무척 높아지기도 하는데요. 하루하루를 견디다보면 기운이 빠지게 됩니다. 이런 기운을 복돋아줄 수 있는 음식을 찾기도 합니다. 이런 음식들을 복날 음식이라고 하죠.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삼계탕'이 있는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음식들을 살펴봅니다.
복날 음식 인기순위
1. 삼계탕
가장 인기가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약재와 닭을 넣고 푹 꼬아서 먹으면 맛도 있고 기운이 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기에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2. 장어구이
장어는 기본적으로 스테미나에 좋다고 합니다. 평상시에도 즐겨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큼 기운이 나게 해주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먹는 방법은 구이가 있습니다.
3. 꼭 복날음식을 정해놓고 먹으란 법은 없겠죠. 자신이 좋아하고, 기운이 나는 음식을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평소에 잘 먹지 못하던 음식을 복날을 핑계로 한번 먹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4. 삼계탕을 못먹어도 닭을 먹고 싶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통닭을 먹으면 되죠. 다시 말해 튀김닭을 먹는 것입니다.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