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참 다양한 단어와 의미들이 존재합니다. 과거부터 존재하는 것도 있지만, 새롭게 생겨나는 것도 있습니다. 네 마녀의 날이라는 이야기를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개인적으로 드라마나 영화가 떠오를 것 같습니다. 물론, 오늘의 주제인 네 마녀의 날(쿼드러플 위칭데이)는 드라마나 영화 제목은 아닙니다.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 여러가지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금전적인 여유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경제적으로 안정감을 찾아가는 것인데요.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월급이 정해지고, 그 수익에 맞춰 생활하게 됩니다.
어렵고 힘든 시기를 지나기도 합니다. 월급 이외의 수익을 원하기도 합니다. 이런 생각으로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한 때,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적이 있습니다. 역시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고, 매스컴을 통해 투자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질 때였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일은 그렇게 쉽지만은 않죠. 어느정도의 노하우가 있어야만 합니다. 네, 네 마녀의 날은 바로 주식에 관련된 용어입니다. 주가지수 선물, 주가지수 옵션, 개별주식 옵션, 개별주식 선물의 만기일이 겹치는 날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주가의 변동이 심한 상황이라 합니다. 마치, 롤러코스터처럼 말이죠.
마녀의 정신없는 비행을 빗대어 이런 표현이 생겼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표현이지만, 실 내용은 그렇게 재미있는 상황은 아닌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네요.
네 마녀의 날, 어떤의미 (쿼드러플 위칭데이)
1. 다음 백과 홈페이지를 검색합니다. 참 다양한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2. 네 마녀의 날을 검색합니다.
3. 검색 결과 중 원하는 것을 찾습니다.
4. 선택한 게시글의 내용을 확인하면 됩니다. 가볍게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역시나, 상식이 늘어나는 기분이 드는 대목이죠.